$\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K-beauty의 인터렉티브 디지털 사이니지에 관한 연구
A Study on Interactive Digital Signage of K-beauty 원문보기

한국정보처리학회 2016년도 춘계학술발표대회, 2016 Apr. 29, 2016년, pp.836 - 838  

조효진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디어학부) ,  이윤진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디어학부) ,  박신아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디어학부)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k-beauty라는 키워드가 생겨날 만큼 한류 팬들의 국내 화장품과 한류 스타들의 화장법에 관한 관심과 애정이 커지고 있다. 이로 인해 뷰티숍 간의 경쟁은 치열해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브랜드의 차별화가 필요하게 되었다. 또한, 현재 인터넷이나 매체들에서 볼 수 있는 k-beauty에 관한 정보는 매우 다양하고 방대하여 선택에 있어서 사용자들이 효율적인 접근보다는 불편함을 느끼게 한다. 따라서 국내 화장품을 목적으로 한국을 찾는 한류 팬들에게 정보의 효율적인 선택을 제공하고 흥미를 유발하며 그들을 효과적으로 유치하기 위한 디지털 사이니지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k-pop을 선두로 한 한류의 물결에서 뷰티 분야에 대한 외국인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그들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고자 이 연구를 진행하였다. k-beauty에 대한 전략적인 홍보와 한류 팬들의 측면에서 k-beauty에 대한 접근을 위한 이 방법은 흥미롭고 편리하다.
  • 따라서 사용자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며 그들의 욕구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니지가 필요하다. 따라서 기존의 단순 터치스크린의 디지털 사이니지에서 벗어나 새로운 구현 방식의 인터렉티브 디지털 사이니지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도록 했다.
  • 그로 인해 차별화 된 경쟁력 있는 홍보 수단이 필요하게 되었다. 따라서 기존의 정형화 된 디지털 사이니지를 넘어선 새로운 플랫폼을 연구하고자 하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