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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보처리학회 2015년도 추계학술발표대회, 2015 Oct. 28, 2015년, pp.1537 - 1540
신규철 (숭실대학교 대학원 미디어학과) , 손종희 (숭실대학교 대학원 미디어학과) , 김동호 (숭실대학교 대학원 미디어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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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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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간이란 무엇을 말하는가? | 동작생성은 보간법(Interpolation)중 하나인 구선 형 보간 (Sphere Linear interpolation)법을 이용한다. 보간 이란 알려진 지점의 값 사이에 위치한 값을 알려진 값으로부터 추정하는 것을 말한다. 지점 사이의 값을 선 형태로 보간 하는 것을 선형보간(Linear interpolation), 원호를 따라 보간 하는 것을 구선 형 보간 이라 한다. | |
동작 생성을 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무엇인가? | 동작 생성을 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이 몸체의 위치(Body Location) 설정이다. 특히 동작에 따라 몸체의 중심 위치가 끊임없이 변화하는데 비해 삼차원 공간에서 캐릭터의 몸체의 중심 위치는 항상 일정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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