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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학습에서의 학습 정도 측정 방법의 대안 QPS ; Question Pass System
e-learning study measurement method QPS ; Question Pass System 원문보기

한국정보통신학회 2013년도 추계학술대회, 2013 Oct. 25, 2013년, pp.768 - 769  

이두영 (인하대학교)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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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이러닝은 온라인의 장점을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러닝이 점차 보편화 되고 있는 시점에서, 학습 모델의 다양화가 이루어진다면 오프라인 학습 방식에도 영향을 끼칠것으로 보인다. 우리나라의 교육환경의 고질적인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모델 개발이 활성화 될 필요가 있다. 그 방법 중 하나로, 기존의 이러닝 플랫폼에서 사용되고 있는 학습정도 측정방식인 접속시간에 의한 출석인정 방법의 한계점을 고찰한다. 디바이스의 발달로 모바일 환경이 급속도로 퍼진 현재에 구태의연한 방법을 과감히 지양하고 기존 이러닝 플랫폼의 한계점을 보완할 수 있는 방법으로 문제를 활용한 학습도 측정방법을 제시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e-learning platform need some Online's merit. Nowadays e-learning is widely using. at this time, It need some various educational model. futhermore, It is essential that korean competitive educational environment. one of the solution, suggest the 'QBS' system....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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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교육기관에서 많이 사용되는 이러닝 플랫폼의 한계점을 분석하고 그 대안을 제시하였다. 기존의 이러닝은 오프라인 수업의 형식과 구성을 그대로 온라인에 옮겨놓은 것에 불과하여 온라인 환경에 적합하지 않은 방식들이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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