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정보통신학회 2015년도 춘계학술대회, 2015 May 26, 2015년, pp.662 - 665
김성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표준연구센터 서비스표준연구실) , 이승윤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표준연구센터 서비스표준연구실)
This paper analysis gesture-based UI requirements and framework in ISO/IEC/JTC1 SC35 standardization activity, and propose design of GIML(Gesture-based Markup languag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마우스 제스처는 무엇을 포함하는가? | 마우스 제스처는 마우스, 조이스틱, 트랙볼, 스타일러스 등의 single pointing 장치들의 연속적인 행동들을 포함한다. 마우스 포인팅과 같은 행동들과 다른 행동들의 제스처를 구분하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제스처 입력을 어떻게 활성화하는가를 알아야 한다. | |
제스처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장점은 무엇인가? |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으로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환경에 적합한 스마트 디바이스를 이용하며, 따라서 사용자가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와 자연스럽고 편리한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움직임을 이용한 제스처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제스처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다른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비해서 비교적 직관적이고 간단하기 때문에 스마트 디바이스와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에 효과적이다.[1] | |
GIML가 정의하는 것은 무엇인가? | 이 국제 표준은 특정한 인식 기술 또는 특정한 HCI 상호작용 방법 또는 장치와 관련없이 ISO/IEC 30113-11 에 정의된 표준 제스처들을 기술하는 확장된 마크업 언어를 정의한다. 이 것은 GIML 기능 모델, GIML 구조, GIML 문법, GIML 의미 문법, 그리고 예제들을 기술한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