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콘텐츠 상품의 가치를 반영하기 어렵다. 3D홀로그램 DID를 이용하면 상품의 매력도, 구매력, 인지도 등 DID영상 시스템이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3D 홀로그램, DID영상 시스템, 터치스크린, CMS를 설계하고 3D 홀로그램 콘텐츠 DID 영상시스템을 구현한다. 또한 2D 콘텐츠와 3D 콘텐츠와 3D 홀로그램 DID에 대해 매력도, 구매력, 인지도, 만족도 등을 비교분석한다.
2D 콘텐츠 상품의 가치를 반영하기 어렵다. 3D 홀로그램 DID를 이용하면 상품의 매력도, 구매력, 인지도 등 DID영상 시스템이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3D 홀로그램, DID영상 시스템, 터치스크린, CMS를 설계하고 3D 홀로그램 콘텐츠 DID 영상시스템을 구현한다. 또한 2D 콘텐츠와 3D 콘텐츠와 3D 홀로그램 DID에 대해 매력도, 구매력, 인지도, 만족도 등을 비교분석한다.
It reflects the value of 2D contents goods. It uses, 3D when holograms DID charm of the goods, the buying power and necessary etc. DID image system are the stamp. 3D holograms and DID image systems, the screen, it plans CMS from the research which it sees and it embodies 3D hologram contents DID ima...
It reflects the value of 2D contents goods. It uses, 3D when holograms DID charm of the goods, the buying power and necessary etc. DID image system are the stamp. 3D holograms and DID image systems, the screen, it plans CMS from the research which it sees and it embodies 3D hologram contents DID image systems. Also charm, also the buying power and analysis, the comparative stamp do satisfaction etc. in about 2D contents and 3D contents and 3D holograms DID.
It reflects the value of 2D contents goods. It uses, 3D when holograms DID charm of the goods, the buying power and necessary etc. DID image system are the stamp. 3D holograms and DID image systems, the screen, it plans CMS from the research which it sees and it embodies 3D hologram contents DID image systems. Also charm, also the buying power and analysis, the comparative stamp do satisfaction etc. in about 2D contents and 3D contents and 3D holograms D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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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본 논문을 통해 3D 홀로그램 DID 영상시스템 설계 및 구현 방법을 제시하고 2D콘텐츠, 3D콘텐츠, 3D 홀로그램 DID 영상에 대한 분석을 하고자 한다.
제안 방법
기존의 2D 콘텐츠, 3D 콘텐츠, 3D 홀로그램 DID 시스템 서비스를 통해 기존에 만들어진 "시계" 콘텐츠를 이용하여 상품에 대한 매력도, 구매력, 인지도, 만족도를 표 1처럼 실험 분석을 하였다.
후속연구
앞선 분석에서도 보듯이 2D, 3D콘텐츠에 비해 3D 홀로그램을 이용한 콘텐츠의 활용성이 우수하다는 것을 인지할 수 있다. 또한 활용방법으로는 지하철, 버스, 공항과 터미널 등에서 교통 및 항공정보를 알려주는 운송분야, 학교와 학원 교실에서 사용되는 교육분야, 매장과 쇼핑몰에서 광고 및 제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는 디지털 간판용, 화상회의와 프리젠테이션을 위한 회의실용, 박물관, 극장, 호텔 로비 등에서 사용되는 실내 디스플레이용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향 후 연구에서는 저비용 제작 및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콘텐츠 제작 도구, 빛에 따른 선명도가 떨어지는 개선점을 파악하고 발전시켜 나가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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