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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CS기반 전기 분야 교육과정 발전 방안
NCS - Based Curriculum Development Plan of Design, Administration and Safety Supervision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15년도 제46회 하계학술대회, 2015 July 15, 2015년, pp.1465 - 1466  

윤형익 (한국전기기술인협회) ,  유상봉 (용인송담대학교) ,  손명수 (한국전기기술인협회) ,  김창윤 (한국전기기술인협회) ,  최효정 (한국전기기술인협회) ,  강윤석 (한국전기기술인협회)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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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전기설계, 감리, 안전관리 분야의 교육과정 발전을 위해 NCS과정의 필요성과 현 실태에 대하여 다각도로 분석하고 차후 개선방안을 도출하였다. 그 내용으로 기업이 요구하는 핵심역량과 현 교육과정과의 괴리, NCS과정에 관한 사회적인 인식, NCS기반의 전기설계, 감리, 안전관리 분야의 교육발전 방안을 위한 추진과제를 제시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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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급변하는 산업구조와 사회적 요구에 따른 능력중심사회는 교육·훈련뿐만 아닌 개인의 능력 개발과 활용을 강조함으로써 생산성을 제고함과 동시에 능력이 우선시 되는 사회를 설립하는데 목적이 있다.
  • 급변하는 산업구조와 사회적 요구에 따른 능력중심사회는 교육·훈련뿐만 아닌 개인의 능력 개발과 활용을 강조함으로써 생산성을 제고함과 동시에 능력이 우선시 되는 사회를 설립하는데 목적이 있다. 아울러 전기설계, 감리, 안전관리 분야에서도 사회적 동향에 맞추어 NCS를 기반으로 한 교육과정의 발전 방안을 정리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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