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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 구동을 위한 IPMSM의 최대 토크제어
Maximum Torque Control of IPMSM for Electric Vehicle Drive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 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Power Electronics, v.8 no.3, 2003년, pp.221 - 229  

이홍균 (순천대 대학원 정보통신공학부) ,  이정철 (순천대 대학원 정보통신공학부) ,  정동화 (순천대학교 전기제어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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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MSM은 고효율, 고성능으로 전동기로서 전기 자동차의 적용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전기자동차의 구동을 위하여 PMSM의 약계자 영역에서 최대 토크제어를 제시한다. 최대 토크동작을 위하여 최적 d축 전류를 결정하고 이 전류를 각 제어모드에서 사용한다. 최대 토크를 발생하기 위하여 전류 조절기의 출력인 인버터의 출력 전압은 DC 링크전압을 최대로 이용한다. 제안한 IPMSM 최대 토크제어의 특성을 제시하고 타당성을 입증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terior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 (IPMSM) has become a popular choice in electric vehicle applications, due to their excellent power to weight ratio. The paper is proposed maximum torque control of IPMSM for electric vehicle drive. The control method is applicable over the entire speed ran...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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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전기자동차 구동을 위하여 IPMSM 드라이브의 최대토크를 제어하기 위하여 d와 9축 전류의 최적 구성을 선정하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기저 속도 이하인 저속에서는 MTPA 제어가 가능하였고 고속에서는 약계자제어 및 MTPA 제어가 가능하였다.
  • 본 논문에서는 전기자동차의 구동을 위하여 PMSM 의 약계자 영역에서 최대 토크제어를 제시한다. 최대토크 동작을 위하여 최적 d축 전류를 결정하고 이 전류를 각 제어모드에서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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