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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보처리학회 2014년도 춘계학술발표대회, 2014 Apr. 22, 2014년, pp.696 - 699
유기정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 김응모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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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이용하는 유저가 비용과 시간을 최소화하여 게임을 즐기기위해 요구되는 것은 무엇인가? | 게임을 이용하는 유저는 비용과 시간을 최소화하여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 보다 많은 친구들을 게임에 초대하고 친구들에게 도움을 요청해야만 한다. 또한 게임 플레이 후 획득한 점수나 아이템을 친구들에게 자랑하는 기능을 통하여 함께 게임을 즐기는 친구들과 경쟁을 유도하게 되므로 소셜 네트워크 게임 서비스의 DBMS가 처리해야 하는 트랜잭션양은 다른 서비스들보다 많아지게 된다. | |
소셜 네트워크 게임에서 유저들은 어떻게 플레이 하게 되는가? | 소셜 네트워크 게임에서 유저들은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하여 로그인 한 후 마지막 접속한 시간으로부터 현재까지 시간에 대한 누적 포인트를 충전 받게 되며 친구로 등록된 유저에게 포인트 선물을 보낸 후에 자신의 포인트가 모두 소진될 때까지 친구에게 도움을 받으며 게임을 플레이하게 된다. 이러한 유저들의 행동에 사용되는 테이블을 일반적인 정규화 모델링으로 표현하면 표 1과 표 2와 같이 유저 테이블과 친구 리스트 테이블로 나타낼 수 있다. | |
대량의 트래픽에 의한 시스템 부하를 해소시키기 위한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가? | 부하를 해소시키기 위한 방법으로는 시스템을 구성하는 서버들을 최적화시키고 역할을 분리하거나 서버의 수량을 늘려 트래픽을 분산시키는 방법이 있다. 하지만 데이터베이스 서버는 시스템을 구성하는 다른 서버들에 비해 서버의 역할을 분리하여 데이터를 분산시키기가 어렵고 하드웨어를 구매하거나 증설시키는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데이터베이스의 성능에 대한 관심은 높아지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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