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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보처리학회 2013년도 제40회 추계학술발표대회, 2013 Nov. 08, 2013년, pp.1592 - 1595
조중현 (홍익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이장호 (홍익대학교 컴퓨터공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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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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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화상통신 시스템의 단점은? | 최근 모바일 기기의 급속한 발전 및 보급으로 화상회의 그리고 Google의 Hangouts나 Apple의 FaceTime과 같은 화상 통신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기존의 화상통신 시스템은 사용자 PC나 모바일 단말기의 플랫폼 환경에 맞는 애플리케이션이나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하는 단점이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WebRTC를 사용한 클라우드 기반의 다자간 화상 통신 시스템을 제안한다. | |
Skype란? | 기존의 화상통신 애플리케이션에는 Skype[3], Google 의 Hangouts[4], 그리고 Apple 의 FaceTime[5]등이 있다. Skype 는 최대 인터넷 전화 서비스 중 하나로 peer-topeer 와 클라이언트-서버의 하이브리드 형태의 서비스이며, 화상통화를 지원한다. Google 의 Hangouts 는 모바일 기기나 컴퓨터를 통해 친구들과 메시지, 사진 등을 주고받으며 화상통화를 지원해주는 서비스이다. | |
WebRTC를 사용한 클라우드 기반의 다자간 화상 통신 시스템이란? |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WebRTC를 사용한 클라우드 기반의 다자간 화상 통신 시스템을 제안한다. 제시된 시스템은 PC나 모바일 단말기에 제약 받지 않고 HTML5를 지원하는 웹 브라우저 만을 이용하여 화상 통신을 제공하며, 화상 통신 서비스 제공자가 별도의 서버 환경을 구축할 필요가 없는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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