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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용 로봇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C 프로그래밍 실습
C Programming Lab Using Educational Robot Software 원문보기

한국정보처리학회 2013년도 제40회 추계학술발표대회, 2013 Nov. 08, 2013년, pp.1643 - 1645  

박상수 (이화여자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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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호, 키워드 및 문법을 기반으로 하는 C 프로그래밍 언어는 처음 접하는 컴퓨터 전공 및 비전공 학생들이 개념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최근 다양한 교육용 로봇이 보급되면서 보다 손쉽게 프로그래밍을 습득할 수 있는 그래픽 기반의 프로그래밍 방식이 제안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그래픽 기반의 프로그래밍 방식을 C 프로그래밍 실습에 활용하는 방법을 기술하고 그 효용성에 대해 분석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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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Mindstorm 로봇과 Robolab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그래픽 기반의 프로그래밍 방식을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이해하고 C 프로그래밍 실습에 연계하여 활용하는 방법을 기술한다. 또한, 로봇 소프트웨어의 활용에 따른 효용성을 강의평가 및 설문조사에 따른 정량적 분석과 교안 개발과 적용의 파급효과 등 정성적인 면에서 분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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