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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레이트레이싱을 위한 부분 렌더링 기술 개발
Development of Partial Rendering Technology for Real-time Ray Tracing 원문보기

한국정보처리학회 2013년도 제40회 추계학술발표대회, 2013 Nov. 08, 2013년, pp.121 - 123  

김인혁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  김정한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  김태형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  엄영익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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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그래픽 하드웨어/소프트웨어의 발전으로 실시간 환경에서 레이트레이싱 기술을 적용하려는 시도가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최적화 기술들이 게임이나 설계와 같은 동적인 3D 응용에 적합한 효과적인 가속 구조 구축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가속 구조 변경이 적은 UX 환경에는 적합하지 않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3D 공간 안에 존재하는 물체의 변형보다는 물체가 사용하는 재질과 텍스쳐의 변형이 빈번한 UX 환경의 특징을 고려한 새로운 부분 렌더링 기술을 제안하고, 제안 기법이 실제 렌더링 시간을 얼마나 개선할 수 있는지를 실험을 통해 검증하였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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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게임과 같은 기존의 일반적인 3D 응용과 UX 환경의 차이를 이용하여 새로운 실시간 레이트레이싱 최적화 기법인 부분 렌더링 기술을 소개하였다. 이를 통해 3D 공간의 구성 요소와 사용된 재질에 따라 결과는 차이가 있겠지만 렌더링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음을 실험을 통해 증명하였다.
  •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실시간 레이트레이싱의 주요 응용 분야였던 게임이나 설계가 아닌, 윈도우 매니저와 위젯 엔진 같은 일반적인 UX 환경을 목적으로 화질 저하 없이 기존보다 빠른 렌더링이 가능한 새로운 레이트레이싱 최적화 기법인 부분 렌더링 기술을 소개하고, 간단한 실험을 통해 이를 검증하였다.

가설 설정

  • 그래서 3D 공간 상의 물체들이 움직이거나 변형되는 경우가 빈번한 게임과 같은 3D 응용 소프트웨어에서는 효과적인 가속 구조를 빠르게 구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목표 중의 하나이다. 하지만 본 논문에서 목표로 하고 있는 UX 환경은 3D 공간 상의 물체의 변형보다 물체의 재질과 텍스쳐가 주로 변형되는 상황을 가정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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