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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항공기의 환경 파라미터(속도정보, 상승률, 기상정보)를 이용한 이동 속도 연산 기법에 관한 연구
A Study on Aircraft Ground Speed Calculation Method Using Aircrat's Environmental Parameters(True Air speed, Tracking Angle, Climb Rate, Wind velocity, Wind direction) 원문보기

한국정보처리학회 2013년도 제40회 추계학술발표대회, 2013 Nov. 08, 2013년, pp.936 - 938  

김용균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한종욱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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늘어나는 항공 수요의 증가로 인하여 항공 트래픽은 날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항공기의 사고 가능성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항공기를 안전하게 관제하기 위하여는 항공기의 향후 이동 경로와 그때의 고도와 속도, 예상 도착 시간을 사전에 연산하는 궤도 모델링 기법이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궤도 모델링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항공기의 이동 속도와 그때의 고도 계산 알고리즘을 제안하고 환경 파라미터의 변화에 따라 이동 속도가 변경됨을 확인하였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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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궤도 예측의 핵심 요소인 에너지 모델(EM)은 ATMS에서 궤도 예측을 위한 알고리즘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2] 본 논문에서는 항공기의 위치 예측을 위해 필요한 필수 항목인 항공기의 지상 속도(GS)를 연산하는 알고리즘에 대하여 소개하고 모의실험을 통하여 환경 파라미터들이 어떠한 특성을 가지는 지를 검증한다. 마지막으로 결론에서는 본 논문에서 소개하는 파라미터에 대해 성능을 평가함으로써 끝을 맺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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