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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보처리학회 2013년도 제39회 춘계학술발표대회, 2013 May 10, 2013년, pp.968 - 971
정훈영 (고려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 , 정현준 (고려대학교 컴퓨터전파통신공학과) , 백두권 (고려대학교 컴퓨터전파통신공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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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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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게임 서버 테스트는 무엇인가? | 온라인 게임 서버 테스트란 게임 서버의 다중 접속 처리에 대한 안정성 검사와 게임 콘텐트의 오류 검사 등의 서비스 대상의 기능들의 성능을 검증하는 품질 보증 절차이다[1]. 기존의 온라인 게임 서버 테스트는 기능을 수행 동시에 얼만큼의 사용자를 수용할 수 있는가에 대한 평가로 이루어진다[2]. | |
에이전트에 의한 온라인 게임 서버 테스트 자동화는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는가? | 에이전트에 의한 온라인 게임 서버 테스트 자동화[3]는 가상 유저의 역할을 하는 Virtual Client (VC), 가상 유저를 생성 하는 VC Agent, 가상 유저의 제어를 위한 Central Engineering Station(CES) 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상 유저를 제어해 대규모 사용자의 온라인 게임 환경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 그 결과 테스트에 의한 비용 절감, 자동화를 실현하였으나, 게임 서버로의 로그인, 로그아웃, game zone 이동 등의 단순한 이벤트에 집중된 테스트 기법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게임 서버의 테스트가 이루어 지지 않았다. | |
가상 유저를 이용한 게임 서버 부하 테스트 기술의 장점은 무엇인가? | 이 기술은 플레이어를 대체할 가상의 사용자를 컴퓨터 상에서 구현하여 서버의 성능을 측정하는 방법이다. 적은 비용으로 게임 서버의 서비스 가능 여부를 테스트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이 방법은 게임 서버의 네트워크 부하 테스트를 집중적으로 하고 있어서 한계가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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