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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사이트 보안을 위한 사이버 보안 테스트에 관한 연구
A Study on Cyber Security Test for The Game Site Security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9년도 제59차 동계학술대회논문집 27권1호, 2019 Jan. 16, 2019년, pp.355 - 356  

김효남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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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게임 시장 규모가 전년 대비 13.3% 늘어나고 국내 게임 시장 규모도 전년 대비 6.2%로 증가되고 있는 것이 현재 게임 산업의 현황이다. 그러나 이에 반해 게임을 향한 해킹 공격도 지금 이 순간에도 지능화되고 횟수 역시 기하급수적으로 늘어가는 것도 현 게임 산업의 실태이다. 본 논문에서는 게임을 기반으로 게임 사용자들의 중요한 데이터를 탈취하고 피해를 막기 위해서 좀 더 다른 시각에서 게임 해킹을 방어할 수 있는 방법으로 사이버 보안 테스트를 이용하여 현재 게임 사이트의 보안상태를 점검하고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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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게임을 기반으로 게임 사용자들의 중요한 데이터를 탈취하고 피해를 막기 위해서 좀 더 다른 시각에서 게임 해킹을 방어할 수 있는 방법으로 게임 사이트를 대상으로 사이버 보안 테스트를 진행하여 현재 게임 사이트의 보안상태를 점검하고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 본 논문에서는 게임을 기반으로 게임 사용자들의 중요한 데이터를 탈취하고 피해를 막기 위해서 좀 더 다른 시각에서 게임 해킹을 방어할 수 있는 방법으로 사이버 보안 테스트를 이용하여 현재 게임사이트 기반에서 조직의 인식, 취약성 평가, 빌드 평가, 침투 테스트 등 4가지 항목의 보안상태를 점검하고 보안 정책 개선에 참고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 이처럼 다양하고 신종 방법을 이용하여 지속적으로 게임을 기반으로 게임 사용자들의 중요한 데이터를 탈취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 탐지와 방어기술들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좀 더 다른 시각에서 게임 해킹을 방어할 수 있는 방법으로 게임 사이트에서 사이버 보안 테스트를 이용하여 현재 게임 사이트의 보안상태를 점검하고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사이트 문이 닫히면 해커는 열려있는 문을 찾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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