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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전설비 가상현실(VR) 교육콘텐츠의 효용성 연구
A Study on educational effectiveness of VR education contents for substation facilitiess 원문보기

한국콘텐츠학회 2018년도 춘계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8 May 11, 2018년, pp.237 - 238  

민설희 (국립경상대학교) ,  민병문 (한국전력공사) ,  한순민 (한국전력공사) ,  강민혁 (한국전력공사) ,  박봉성 ((주)포미트)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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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VR)을 구현할 수 있는 하드웨어의 성능이 빠르게 향상됨에 따라 다양한 분야에서 가상현실(VR) 기술을 이용하여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특히 가상현실(VR) 콘텐츠는 현실에서 재현하기 어렵거나 비용이 많이 드는 의료 및 안전 분야에서 활발히 개발되고 있으나 가상현실(VR) 교육콘텐츠에 대한 교육효과에 대한 조사 및 연구는 상대적으로 미흡한 상태이다. 하여 본 논문에서는 한국전력공사와 (주)포미트에서 개발한 "GIS 설비 정밀점검 교육 콘텐츠"를 체험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발전 분야에서 가상현실(VR) 교육콘텐츠의 활용성과 교육콘텐츠의 효용성에 대해 살펴보았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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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에 본 연구에서는 2017년 11월 한국전력공사 충남본부와 (주)포미트가 공동으로 개발한 “GIS 설비 정밀점검 교육 콘텐츠”를 대상으로 가상현실(VR) 교육 콘텐츠의 효용성에 대해 살펴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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