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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ueView 광고 유형에 따른 노출 효과 분석 : YouTube 인스트림광고 중심으로
Impact Analysis of True View Ad Typees : Focusing on YouTube In-Stream Ads 원문보기

한국콘텐츠학회 2018년도 춘계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8 May 11, 2018년, pp.179 - 180  

김태순 (한밭대학교 일반대학원) ,  노황우 (한밭대학교 일반대학원)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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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N스크린 세대의 새로운 소비 주도층인 밀레니얼세대(10대~20대 초반)의 증가로 모바일 YouTube 동영상 시청자가 증가하였다. 이로 인해 광고 노출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어 YouTube 인스트림 광고가 광고주들의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러나 현재 광고 게재에 따른 정확한 노출 효과에 대한 연구 분석 자료는 현저히 부족하다. 이에 모바일 YouTube 동영상 시청자 수가 가장 높은 10대~20대 초반을 대상으로 국내 YouTube 인스트림 광고 사례 10개를 선정하여 선택적 시청에 따른 시청자들의 행태 파악과 광고 몰입도를 분석해 보았다. 분석 결과 소구 유형별 광고 몰입도는 이성소구보다 감성소구가 컸으며, 그 중 유머소구의 광고 몰입도가 가장 크게 나타났다. 본 연구 결과가 향후 광고 노출 효과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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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은 국내 YouTube 이용자수 또는 필수 매체에 따른 통계자료와 광고 시장 현황을 파악해 보았고 2017년 국내 YouTube 광고 사례들을 실험 연구로 활용하여 소구유형별 광고에 대한 소비자들의 생각을 살펴보았다. 연구 결과 광고 몰입도는 감성소구 유형의 광고들이 가장 높았고 유머러스형 또는 감정이입형의 광고가 선택적 시청률로 높게 분석되었다.
  • 그러나 현재 광고 게재에 따른 정확한 노출 효과에 대한 연구 분석은 현저히 부족하다. 이에 본 연구는 TrueView 광고 유형에 따른 시청자의 행태 파악과 인스트림 광고전달 효과를 높이기 위한 광고 소구 방법에 따른 노출 효과를 분석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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