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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애니메이션 배경으로의 수묵화 적용방법 연구
A Study on applying Ink Painting to VR animation Packground 원문보기

한국콘텐츠학회 2018년도 춘계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8 May 11, 2018년, pp.411 - 412  

후정동 (동서대학교 대학원 영상콘텐츠학과) ,  최철영 (동서대학교 디지털콘텐츠학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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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수묵 애니메이션의 확대 발전을 위해서는 수묵 애니메이션의 퀄리티와 양적인 확대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 수묵화 이미지를 이용해 수묵 애니메이션 구현을 최적화하는 방법으로 애니메이션 장르를 다양화해 양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으려 했다.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가상현실 콘텐츠로의 수묵 애니메이션 제작에 필요한 적용 방법을 기 제작된 수묵 애니메이션을 바탕으로 VR 확대 연구를 진행해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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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2016년 9월에는 중국 최초의 VR 촬영 시리즈의 기록물이 방송되었는데 그 기록물의 첫 편이 VR 수묵 애니메이션이었다. 본 연구는 수묵화를 이용해 VR 애니메이션에 필요한 배경을 구현하는 과정의 방법적 접근을 해보고자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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