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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용 80kW급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의 고효율 범위 확대 연구
Expansion of High Efficiency Area of Interior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 of 80kW for EV 원문보기

한국콘텐츠학회 2018년도 춘계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8 May 11, 2018년, pp.417 - 418  

임홍식 (한밭대학교) ,  송천호 (한밭대학교) ,  김기찬 (한밭대학교)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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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연기관 차량의 경우 이상적인 자동차의 운전기관을 만들기 위해 기계적 변속기를 사용하지만, 전기자동차의 전동기는 이상적인 자동차 운전곡선과 일치한다. 그러나 전동기의 효율은 운전 영역에 따라 큰 차이 보인다. 일 충전 주행거리는 전동기의 최대 효율점이 아닌 평균효율 범위에 따라 결정된다. 따라서 넓은 고효율 범위를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병렬 회로 수 변경방식고정자 권선 전환방식을 적용하였다. 분석결과를 통해 유한요소법(FEM)을 사용하여 매입형 영구 자석 동기 전동기(IPMSM)의 고효율 범위를 확대하는 연구를 하였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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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은 고정자 권선 병렬 회로 수 변경 방식을 사용하여 자동차 평균 효율 구간을 확대시키는 것을 목표로 두었다. 병렬 회로 수 변경 방식에서 효율 범위가 크게 확대 되는 것을 확인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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