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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벤처창업학회 2018년도 춘계학술대회, 2018 Apr. 27, 2018년, pp.43 - 47
이우진 (국민대학교) , 오혜미 (중앙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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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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앙트러프러너십을 연구하는 학자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은? | , 2006). 앙트러프러너십을 연구하는 학자들은 독자적인 이론(theory) 부족으로 인한 학문적 정통성에 대한 고민과 경영학(management)으로부터의 독립성에 대한 갈증을 가지고 있다. | |
앙트러프러너십 교육이 처음 시작된 곳은? | , 2005). 앙트러프러너십 교육은 1947년에 미국 하버드대학교에서 처음 시작이 되었고Katz(2003), 본격적으로 앙트러프러너십 분야를 학문으로 다루기 시작한 것은 이제 30여년 남짓 되었다(Cornelius et al., 2006). | |
앙트러프러너십 교육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인식하는 것이 중요한 교육목표인 이유는? | 숙명여대의 앙트러프러너십 홈페이지에는 재학기간 중 새로운 기회를 탐색하고,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비즈니스모델을 개발할 수 있도록 교과과정이 운영되고 있음을 설명하고 있다. 앙트러프러너십에서 기회의 포착과 활용은 경영학 분야와의 차별성을 가질 수 있는 기준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김도현 외, 2017; Shane & Venkataraman, 2000).이에 앙트러프러너십 교육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인식하는 것이 중요한 교육목표임을 나타내고 있는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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