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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7년도 제56차 하계학술대회논문집 25권2호, 2017 July 12, 2017년, pp.115 - 116  

이은진 (제주대학교 통신공학과) ,  강훈철 (한국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 스마트전자제어과) ,  양성원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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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스포츠 경기장에서 응원 그룹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사용자가 밀집된 그룹 통신을 위한 효율적인 CCN 멀티캐스트 라우팅 및 캐싱 기법을 사용한 스포츠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과 모바일 응원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였다. 응원 그룹 운영을 위해 CCN 코어 라우터는 경기 시작 전에 서비스 서버로부터 콘텐츠 이름, 데이터, 콘텐츠의 라이프타임이 포함된 경기 관련 콘텐츠를 전달받아, 경기가 시작되면 서비스한고, 경기가 끝나면 라이프타임 후에 삭제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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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기존 IP 기반을 그대로 이용하면서 스포츠 경기장이라는 사용자가 밀집한 CCN 환경에서 멀티캐스트 그룹을 형성하여 그룹 내 사용자가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스포츠 모바일 플랫폼과 모바일 응원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자 한다.
  • 본 논문에서는 스포츠 경기장에서 응원 그룹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사용자가 밀집된 그룹 통신을 위한 효율적인 CCN 멀티캐스트 라우팅 및 캐싱 기법을 사용한 스포츠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과 모바일응원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였다. 응원 그룹 운영을 위해 CCN 코어라우터는 경기 시작 전에 서비스 서버로부터 콘텐츠 이름, 데이터, 콘텐츠의 라이프타임이 포함된 경기 관련 콘텐츠를 전달받아, 경기가 시작되면 서비스한고, 경기가 끝나면 라이프타임 후에 삭제할 수있도록 설계하였다.
  • 각 스포츠 경기장마다 다른 구단과의 경기가 있을 경우 서버는 각 경기장에서 요청하는 콘텐츠를 CCN 코어 라우터를 제공할 것이다. 이에 본 논문에서 CCN에서 스포츠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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