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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차량 구동용 IPMSM 속도 제어를 위한 스위칭 알고리즘 연구
A Study on the Switching Algorithm for IPMSM Speed Control in Railway Vehicle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 2017년도 전력전자학술대회, 2017 July 04, 2017년, pp.286 - 287  

강성윤 (다원시스) ,  이창희 (다원시스)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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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철도 차량 구동용 IPMSM 제어를 위한 속도 영역별 PWM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철도 차량의 고속영역 제어는 인버터 전압 이용률을 최대화 할 수 있는 1-Pulse 제어 기법이 요구된다. 그러나, SPWM을 이용한 비동기 1-Pulse 제어는 출력 전류의 불균형을 초래한다. 따라서, 고속영역 제어를 위해 동기화 시킨 후 SPWM을 이용한 1-pluse 제어는 필수적이다. 본 논문에서는 비동기 모드로 제어를 시작하여 과변조 영역 이전에 지령 전압과 삼각파 주파수를 동기화 시킨 후 고속 영역운전을 하는 PWM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알고리즘은 시뮬레이션으로 검증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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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철도 차량 구동용 IPMSM 속도 제어를 위한 비동기 동기 PWM 방식의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비동기 영역에서는 고정 주파수를 이용한 SPWM을 이용하고 동기 영역에서는 전동기 동기주파수의 정수배를 가지는 삼각파 지령을 인가함으로써 동기 SPWM으로 절환하여 제어는 방법을 제안한다.
  • 본 논문에서는 철도 차량 구동용 IPMSM 속도제어를 위한 스위칭 알고리즘을 제안하였다. 제안한 방법은 고정 스위칭 주파수로 비동기 SPWM을 이용하고 일정 속도 이상범위에서 동기 SPWM을 이용하여 제어의 안정성을 확보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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