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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렬 연결된 대용량 리튬 배터리 모듈의 기동전류 예측 연구
Starting current estimation of the parallel connected large capacity battery modules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 2017년도 전력전자학술대회, 2017 July 04, 2017년, pp.335 - 336  

이성준 (조선대학교 기계시스템.미래자동차공학부) ,  김종훈 (충남대학교) ,  박종후 (숭실대학교) ,  하미림 (한화테크윈) ,  송현철 (한화테크윈)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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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대용량 배터리 모듈이 병렬 연결되어 있는 에너지 저장장치 시스템의 초기 기동 조건시 투입 초기의 전류를 추정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제안된 방법은 배터리 모듈을 구성하고 있는 리튬 배터리 모듈의 단자 전압 및 배터리 모듈 저항 데이터를 이용하여 병렬 연결하고자 하는 배터리의 전류를 예측하는 방법으로써 배터리 모듈의 기동 투입 가능여부 등 온 오프 시퀀스 로직에 적용할 수 있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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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고전원 릴레이가 포함된 배터리 모듈을 DC 링크에 연결할 때 배터리 및 릴레이의 최대 전류 사양 이내에서 연결할 수 있는 부하 조건에 따른 배터리의 전압 범위에 대해서 연구한다.
  • 본 논문에서는 대용량 배터리 모듈이 병렬 연결되어 있는 에너지 저장장치 시스템의 초기 기동 전류 추정 방법을 제시하였다. 제안된 방법은 배터리 뱅크의 초기 충전 시퀀스 및 핫스왑(hog-swap) 등의 배터리 관리장치 로직 알고리즘으로 적용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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