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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시 토크 제어를 위한 IPMSM 벡터 제어
PMSM Vector Control for Instantaneous Torque Control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 2018년도 전력전자학술대회, 2018 July 03, 2018년, pp.410 - 411  

이나영 (건국대학교 전력전자연구실) ,  박지현 (건국대학교 전력전자연구실) ,  이재연 (건국대학교 전력전자연구실) ,  조영훈 (건국대학교 전력전자연구실)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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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입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Interior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 IPMSM)는 효율이 높고 출력밀도가 크며 고속에서의 동특성이 뛰어나 순시 토크 제어가 요구되는 고성능 제어분야에 유리하다. 최근 IPMSM은 전기자동차 등의 다양한 산업분야에 응용되어 많은 연구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하지만 IPMSM은 구조적인 특징 때문에 리액션 토크(Reaction Torque)와 별도로 릴럭턴스 토크(Reluctance Torque)가 추가적으로 형성되어 제어 시 별도의 계산이 필요하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IPMSM 순시 토크 제어를 위해 릴럭턴스 토크와 리액션 토크를 제어하였고, 그 결과를 시뮬레이션을 통해 검증하였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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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IPMSM의 순시 토크 제어를 위한 제어 방법을 시뮬레이션을 통해 검증하였다. 제시된 전류 및 속도제어기와 MTPA 제어를 통해 IPMSM 구동할 경우, 출력토크가 빠르게 지령토크를 추종하는 것을 시뮬레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
  • [1]IPMSM을 제어하기 위해서는 전류제어와 토크제어를 필요로 한다. 본 논문에서는 전류제어기와 속도제어기를 사용하여 IPMSM의 토크제어를 진행하고 시뮬레이션을 통해 검증하려고 한다.

가설 설정

  • 특히 IPMSM의 높은 토크 밀도와 효율, 넓은 운전 영역으로 인하여 전기자동차의 추진 전동기로 사용되는 등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많은 사용이 이루어지고 있다. [1]IPMSM을 제어하기 위해서는 전류제어와 토크제어를 필요로 한다. 본 논문에서는 전류제어기와 속도제어기를 사용하여 IPMSM의 토크제어를 진행하고 시뮬레이션을 통해 검증하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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