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단 기어를 통한 전기자동차의 모터와 인버터의 효율 개선
Improvement of Motor and Inverter Efficiency Using Two Gear in EV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 2016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6 Nov. 25, 2016년, pp.228 - 229  

이태연 (포항공과대학교) ,  남광희 (포항공과대학교)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논문에서는 전기자동차에 2단 기어를 사용하여 모터와 인버터 측면에서의 효율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다. 2단 기어 시스템에서의 높은 기어비를 갖는 1단 기어는 차량의 바퀴 쪽에서의 높은 토크를 낼 수 있도록 하며, 낮은 기어비를 갖는 2단 기어는 더 넓은 범위의 속도 구간을 보여준다. 2단 기어 시스템에서 개선된 효율을 보이기 위하여 토크와 속도 그리고 효율을 고려한 변속시점을 제안한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전기자동차에 적용되는 1단 기어와 2단 기어의 손실 비교를 보여주고 있으며, 손실 저감의 측면에서 2단기어 사용의 장점을 보이고 있다. 또한 일반 자동차에서 이루어지는 속도에 따른 변속이 아닌 토크와 속도 그리고 효율을 고려한 변속 알고리즘을 제안함으로써 그에 따른 손실 감소를 보여주고 있다.
  • 전기자동차의 경우 1단 기어를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 2단 기어를 사용함으로써 모터와 인버터의 효율을 개선하고, 최종적으로는 전기자동차의 주행거리를 늘리는 것이 목표이다. 전기자동차에 사용되는 모터와 인버터의 손실은 2단 기어를 사용함에 따라 감소하게 되는데[1], 본 논문에서는 2단 기어의 1단과 2단의 변속 시점을 제안함으로써 손실을 최적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