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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전기자동차용 DC-DC 컨버터 최적설계
Optimization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DC-DC Converter(LDC) for Electric Vehicle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 2012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2 Nov. 23, 2012년, pp.107 - 108  

권용효 (포스코 아이씨티) ,  김승모 (포스코 아이씨티) ,  김표수 (포스코 아이씨티) ,  김말수 (포스코 아이씨티) ,  남광희 (포스텍)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presents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the LDC(1.8 kW DC-DC Converter for Electric Vehicles). For Implementation of the LDC, the adapted topology is ZVS(Zero Voltage Switching) PSFB(Phase Shift Full Bridge) with Digital Control is adopted. Also, for the purpose of stable operation of the 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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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전기자동차에 적용되는 1.8kW급 DC-DC 컨버터인 LDC의 설계와 구현, 그리고 시험결과를 서술하였다. 차량에 적용되는 제품 특성에 맞추어 설계용량을 산정하였고, 높은 전력밀도를 갖는 소형 고출력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최적의 코어선정과 부품배치가 이루어졌다.
  • 본 논문은 전기자동차에 적용되는 DC-DC 컨버터(LDC: Low-voltage DC power)의 최적설계 방법과 구현을 제시하였다. LDC는 12V 배터리와 헤드램프, 조향장치 등과 같은 전장부하에 전력을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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