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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 모터구동용 전력변환장치(PCU) 설계 및 구현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Power Conversion Unit(PCU) for Motor of Electric Vehicle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 2012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2 Nov. 23, 2012년, pp.201 - 202  

김말수 (포스코 아이씨티) ,  김승모 (포스코 아이씨티) ,  허남억 (포스코 아이씨티) ,  오승진 (포스코 아이씨티) ,  남광희 (포스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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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paper presents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the PCU(150 kVA 3-Phase PWM Inverter for Electric Vehicles). For Implementation of the PCU, it is consist with Case, Connectors, IGBT module for PWM switching, DC-capacitor for dc-source, resolver for sensing of speed & position, and PCB board for c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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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PCU는 전기자동차용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모터를 구동하고 제어하는 인버터이다. 제안된 PCU의 전기적 용량은 적용되는 모터의 용량과 사양에 따라 산정되었으며, 차량 응용에 적합하도록 소형 박형으로써 모터와 일체형으로 조립이 가능한 구조로 설계하였다.
  • 본 논문에서는 전기자동차에 적용되는 150[kVA]급 PCU의 설계와 구현, 그리고 다양한 시험을 통한 시험결과를 설명하였다. 이를 통해, 제안된 PCU의 제어성능, 제품 신뢰성, 차량적용 안정성을 검증하였다.
  • 본 논문은 전기자동차의 구동시스템인 모터에 전력을 공급하고 전류를 제어하는 전력변환장치(PCU: Power Conversion Unit)의 설계와 구현을 제시하였다. PCU는 모터의 속도 및 토크 제어의 빠르고 신뢰성 있는 제어를 위한 고성능 프로세서와 센서, 모터구동에 필요한 전력을 공급해 주기 위한 DC-커패시터 및 IGBT 모듈, 차량장착을 위한 케이스 및 외부 인터페이스를 위한 커넥터로 구성된 하드웨어와 모터제어 및 PCU 보호동작을 위한 제어프로그램인 소프트웨어로 이루어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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