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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 완속 충전기의 커패시터리스 제어 기법
Capacitorless Control Thechnique for EV Onboard Charger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 2011년도 전력전자학술대회, 2011 July 05, 2011년, pp.571 - 572  

김태원 (포항산업과학연구원) ,  박태준 (포항산업과학연구원) ,  한무호 (포항산업과학연구원) ,  박천윤 (포항공대) ,  권봉환 (포항공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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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전기자동차용 완속충전기의 DC 링크단에 전해콘덴서를 제거하고 이를 필름콘덴서로 대체하고 그 용량도 최소화 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추가적인 하드웨어의 변경없이 제어알고리즘의 개선을 통해서 이를 실현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3kW급 차량용 충전기를 제작하고 시험을 통해 논문의 우수성을 증명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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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 문에서는 k1의 크기가 일정값 이상으로 올라가면 Resetting을 통해 k1 - ∆로 크기를 제한시키는 방법을 제안한다.
  • DC링크 콘덴서의 용량이 부족하면 계통전원 주파수의 2배 주파수의 맥류가 발생하여 전단 PFC 역률제어와 후단 DC/DC변환기의 전압제어가 힘들어진다. 본 논문에서는 DC링크의 맥류가 존재하는 상태에서도 역률제어와 DC/DC전압제어를 원활히 할 수 있는 기법을 소개하고 PSIM 시뮬레이션을 통해서 타당성을 검증하였다.
  • 본 논문은 전기자동차용 완속충전기의 DC 링크단에 전해콘덴서를 제거하고 이를 필름콘덴서로 대체하고 그 용량도 최소화한 상태에서 제어 알고리즘의 개선을 통하여 DC link의 맥류가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PFC 전류제어와 DC/DC 전압제어를 원활히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였다. PSIM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제안된 알고리즘의 타당성을 검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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