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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7 no.2, 2016년, pp.590 - 595
박대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전기공학과) , 김태경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전기공학과) , 오성철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전기공학과)
The US is pursuing a plan to raise the subsidies for electric vehicles by more than 30%. The number of electric vehicles in Europe is expected to be one million by 2020 and 2030 and there are plans to expand in the center of Germany to supply six million electric vehicles on the dissemination and 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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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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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속 충전기는 무엇인가? | 그림 2와 같은 완속 충전기는 충전기에 연결된 케이 블을 통해 전기자동차에 AC220V를 공급하여 전기자동 차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방식이다. 차량에 장착된 약 3∼7kW의 충전기가 인가된 교류 AC220V를 직류로 변환하여 배터리를 충전하게 되는데 배터리 용량에 따라 8 ∼10시간 정도 소요되며, 약 6∼7kW 전력용량을 가진 충전기가 주로 설치된다. | |
전기차 충전시스템은 어떻게 구분할 수 있는가? | 전기차 충전시스템은 크게 충전방식, 연결방식, 통신및 제어방식에 따라 구분할 수 있으며, 충전 방식은 접촉식, 유도식 충전방식 그리고 배터리 교환방식으로 구분 한다.[3] 완속 충전기는 접촉식 충전방식으로 IEC 61851-1과 IEC 61851-22 규격을 분석하였다. | |
완속 충전기의 특징은 무엇인가? | 그림 2와 같은 완속 충전기는 충전기에 연결된 케이 블을 통해 전기자동차에 AC220V를 공급하여 전기자동 차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방식이다. 차량에 장착된 약 3∼7kW의 충전기가 인가된 교류 AC220V를 직류로 변환하여 배터리를 충전하게 되는데 배터리 용량에 따라 8 ∼10시간 정도 소요되며, 약 6∼7kW 전력용량을 가진 충전기가 주로 설치된다.[3] 필요한 모든 데이터는 충전기 내부에 부착된 지능형 배터리관리장치의 RS232통신 포트를 통해 UI에 표시된다. |
Kyung Sik Han, Jin Soo Moon, "Market Status and Domestic Development Strategies for RE-EV",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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