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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통연계인버터와 2단 DC-DC 컨버터로 구성한 전기자동차용 10kW급 충전기
10kW Charger consist of Grid-connected inverter and 2-stage DC-DC converter for EV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 2011년도 전력전자학술대회, 2011 July 05, 2011년, pp.553 - 554  

김경태 (명지대학교) ,  정종규 (명지대학교) ,  추경호 (명지대학교) ,  박승희 (명지대학교) ,  서안식 (명지대학교) ,  이슬기 (명지대학교) ,  이준영 (명지대학교)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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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오염의 의한 지구온난화가 세계적 이슈가 되고 있으며 화석연료의 고갈 등으로 기존의 자동차들이 점점 설 자리를 잃어 가는 게 현재 상황이다. 따라서 화석연료 자동차를 대체해야하는 많은 새로운 형태의 자동차가 제시 되고 있는데 그중에 현재 가장 경쟁력과 경제성을 가진 전기자동차가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 이를 충전하기 위한 여러 장치들이 나오고 있다. 그중에 우리는 3상계통 인버터와 고효율 DC-DC 컨버터로 구성 된 충전기를 소개하고자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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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계통연계 인버터와 2단DC DC 컨버터로 구성된 양방향 충전기를 제안하였다. 기존의 DC DC 컨버터들이 갖는 공통적인 단점인 스위칭 손실을 개선과 고주파 스위칭을 이용과 공진을 이용한 LLC공진 컨버터를 설계 하여 스위칭의 ZVS동작과 자화소자 사이즈감소를 하였고, 양방향 Buck 컨버터에 사용한 IGBT의 Tail Current 현상을 제거하기 위해 IGBT와 FET를 연계하여 하이브리드 스위칭을 구현하여 스위칭 속도를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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