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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실사 객체의 대화형 변형을 위한 애니메이션 방법
A method of Animations for Interactive Deformation of 3D Real Objects 원문보기

한국방송공학회 2014년도 추계학술대회, 2014 Nov. 07, 2014년, pp.88 - 89  

박정식 (한양대학교) ,  박종일 (한양대학교)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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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미리 모델링된 실객체에 대한 3차원 모델을 변형하면서 애니메이션을 정의하고, 실사 객체를 추적하면서 카메라 뷰 상의 실사 객체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애니메이션 정의는 라플라시안 기반 메쉬 변형 방법으로 3차원 모델을 변형시키며 키프레임을 지정함으로써 이루어진다. 정의된 애니메이션은 실제 환경에서 추적된 실사 객체의 영상으로부터 모델에 텍스처를 입힌 뒤, 카메라 포즈를 이용하여 객체 위치에 객체 모델을 렌더링할 때 적용된다. 제안된 방법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실제 환경에 대한 카메라 뷰 상에서 실사 객체가 변형되는 모습을 용이하게 보여줄 수 있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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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객체 변형을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다소 제한적이기 때문에 여러 부분을 동시에 제각기 변형시킬 수는 없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사전에 또는 실사 객체를 실시간으로 추적하면서 객체 모델에 대한 애니메이션을 정의하고, 카메라 영상으로부터 텍스처를 입혀 카메라 뷰에 렌더링 함으로써 보다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실사 객체가 변형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
  • 본 논문에서는 미리 모델링된 실객체에 대한 3차원 모델을 변형하면서 애니메이션을 정의하고, 실사 객체를 추적하면서 카메라 뷰 상의 실사 객체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하는 방법을 제안하였다. 제안된 방법은 렌더링 퀄리티, 키프레임간 보간 방법, 인터페이스 등의 개선을 통해 풍부한 실감 콘텐츠 등에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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