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방송공학회 2015년도 하계학술대회, 2015 July 01, 2015년, pp.429 - 432
장대영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오디오연구실) , 이태진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오디오연구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객체기반 오디오 기술은 언제 본격적으로 출발하게 되었는가? | 객체기반 오디오 기술은 20 세기 말 MPEG-4 로부터 본격적으로 출발되었다. MPEG 오디오 기술을 주도하고 있는 독일 FhG 에서 Euro Project CAROUSO(Creating, Assessing and Rendering in Real-time Of high-quality aUdio-viSual envirOnments[2001~2003])[2]의 객체기반 3 차원 음향 결과물을 활용하여 창업한 IOSONO 는 객체기반 오디오 방식과 WFS(Wave Field Synthesis) 기술을 적용하여 수평면을 커버하는 스피커어레이를 통하여 실감음향을 재생하는 기술을 상용화하였다. | |
객체기반 실감음향 콘텐츠의 공간정보에는 어떠한 것들을 고려할 수 있는가? | 객체기반 실감음향 콘텐츠는 채널기반 오디오 콘텐츠가 채널 수에 따른 채널 신호만을 가진 것에 비해, 객체 수에 따른 객체 신호와 함께 객체 신호가 재생되어야 할 공간 정보를 객체 신호마다 가지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공간 정보에는 방향 및 거리를 가장 중요한 요소로 고려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음원의 모양 및 지향성 등을 고려할 수 있다. | |
객체기반 실감음향 콘텐츠는 채널기반 오디오 콘텐츠가 채널 수에 따른 채널 신호만을 가진 것에 비해 어떠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가? | 객체기반 실감음향 콘텐츠는 채널기반 오디오 콘텐츠가 채널 수에 따른 채널 신호만을 가진 것에 비해, 객체 수에 따른 객체 신호와 함께 객체 신호가 재생되어야 할 공간 정보를 객체 신호마다 가지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공간 정보에는 방향 및 거리를 가장 중요한 요소로 고려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음원의 모양 및 지향성 등을 고려할 수 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