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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청자 참여 서비스를 위한 티벗 세컨드스크린 서비스 플랫폼
TVUT 2nd Screen Service Platform for TV Participation service 원문보기

한국방송공학회 2015년도 하계학술대회, 2015 July 01, 2015년, pp.183 - 186  

최대훈 (한국방송공사 기술연구소) ,  이재호 (한국방송공사 기술연구소) ,  이윤재 (한국방송공사 기술연구소) ,  김경수 (한국방송공사 기술연구소) ,  이만규 (한국방송공사 기술연구소)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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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 시청 도중 세컨드 디바이스로 멀티태스킹하는 시청패턴과 더불어 방송과 시청자가 상호작용하는 양방향 서비스 요구사항의 증대에 따라 KBS 는 시청자 참여 서비스를 위한 티벗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하였다. 티벗 서비스 플랫폼은 시청자의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반영하여 방송 제작자의 요구 사항을 만족시키는 동시에 방송을 통해 시청자 간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KBS 의 세컨드 스크린 서비스 플랫폼이다. 본 논문에서는 시청자 참여 서비스를 위한 티벗 세컨스크린 서비스 플랫폼의 전반적인 구조와 특징, 서비스 운용 현황에 대해 살펴본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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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시청자참여 서비스를 위한 세컨드스크린 서비스 플랫폼 티벗의 각 시스템 구성요소와 역할에 대해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생방송 프로그램에 적용한 시청자 참여 서비스의 플랫폼 운용 현황과 향후 연구 계획으로본 논문을 맺는다.
  • 티벗은 위와 같은 서비스들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방송사업자 측면에서 KBS 가 추진 중인 시청자 참여 서비스와그 서비스를 운용 및 제어하기 위한 세컨드스크린 서비스 플랫폼이다. 본 논문에서는 시청자참여 서비스를 위한 세컨드스크린 서비스 플랫폼 티벗의 각 시스템 구성요소와 역할에 대해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생방송 프로그램에 적용한 시청자 참여 서비스의 플랫폼 운용 현황과 향후 연구 계획으로본 논문을 맺는다.
  • 03)되어, 평일 아침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시청자 참여서비스를 운용하고 있다. 본 절은 해당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클라우드 기반의 티벗 플랫폼 내부 구성과 서비스 운용에 따른 시스템 사용 통계에 대해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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