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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용 인버터의 부품수명에 대한연구
The Study on Parts Life of the Inverter for Electric Vehicles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 2011년도 추계학술대회, 2011 Nov. 25, 2011년, pp.225 - 226  

이재신 (LSIS Co., LTD.) ,  전범수 (LSIS Co., LTD.) ,  김형택 (LSIS Co., LTD.) ,  김웅회 (LSIS Co., LTD.)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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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EV의 수명보증 시간이 해외의 경우 15년, 15만마일로 되어 있어 수명 보증에 대한 부분이 큰 이슈가 되고 있다. 오랜시간 인버터의 품질을 보증하기 위해서는 부품들의 수명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져야 한다. 특히 수명에 관련된 부분 중 캐패시터의 영향이 가장 크게 좌우가 된다. 이러한 이유로 고전압 입력은 수명이 긴 필름 캐패시터를 사용하고 있지만, 제어회로 및 드라이버 회로에서 전해 캐패시터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온도에 대해 부품의 수명이 크게 좌우가 된다. 이러한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인버터의 방열에 대한 부분과 회로 설계시 부품온도 상승을 억제하는 설계를 진행하여야 한다. 또한 자동차용 인버터의 구동조건의 정의가 중요하며, 연속 운전시 수명을 자동차에 보증되는 기간으로의 변환이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부품온도 시험을 위한 시험 기준을 확립하고, 인버터의 부품온도 측정 소자 선정법, 캐패시터의 수명계산을 통해 인버터의 품질 보증을 위한 방안을 제시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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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인버터의 수명보증을 위한 설계 시 전해 캐패시터의 용량 및 전압정격을 크게 적용하여 사용하는 것이 필요하며, 실제 제품의 온도를 낮추는 설계를 병행으로 진행되어야 한다. 본 논문에서는 인버터의 주요 부분의 온도측정 결과와 측정결과에 따른 캐패시터의 수명계산을 통해 인버터시스템의 수명보증에 대한 방안을 제안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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