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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보전자통신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electronics,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v.12 no.4, 2019년, pp.456 - 465
김형식 , 전준혁 , 김희준 (한양대 전자공학과) , 안준선 (오산대학교 전기과)
PHEV(Plug in Hybrid Electric Vehicle) and BEV(Battery Electric Vehicle) equip high voltage batteries to drive motor and vehicle electric system. Those vehicle require OBC(On-Board Charger) for charging batteries and LDC(Low DC/DC Converter) for converting from high voltage to low voltage. Since th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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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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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한 시스템을 활용하여 무게 및 사용 공간 확보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는 이유는? | PHEV(Plug in Hybrid Electric Vehicle)와 BEV(Battery Electric Vehicle)는 모터 및 차량 전장 시스템의 구동을 위하여 고전압 배터리를 사용하며 이를 충전시켜주는 OBC(On-Board Charger)와 고전압에서 저전압으로 전력변환을 해주는 LDC(Low DC/DC Converter)가 반드시 필요하다. OBC와 LDC는 차량에 독립적인 시스템으로 동작 하며 개별 공간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를 통합한 시스템을 활용하여 무게 및 사용 공간 확보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 되고 있다. 본 논문은 LDC 트랜스포머의 설계를 단순화하여 절연형 전류원 컨버터를 사용한 OBC에 통합이 가능한 1. | |
기존의 OBC-LDC 통합 시스템의 단점은? | OBC의 비절연형 PFC 컨버터의 출력전압이 고정 전압이기 때문에 절연형 DC/DC컨버터의 Duty 및 트랜스포머의 입출력 턴 비에 따라 배터리에 인가되는 출력 전압 범위가 결정되며 배터리 전압을 입력 전압으로 사용하는 LDC는 250V ~ 400V의 배터리 전압 사용 범위, 컨버터의 Duty Ratio 및 OBC의 출력 턴 비를 고려한 트랜스포머의 설계가 필요하다. 따라서 전체 OBC-LDC 통합 시스템을 설계하기 위해선 OBC와 LDC를 모두 만족하는 트랜스포머를 설계해야 하는 단점이 있다 [10][13][14]. | |
OBC의 역할은 무엇인가? | PHEV(Plug in Hybrid Electric Vehicle)와 BEV(Battery Electric Vehicle)는 모터 및 차량 전장 시스템의 구동을 위하여 고전압 배터리를 사용하며 이를 충전시켜주는 OBC(On-Board Charger)와 고전압에서 저전압으로 전력변환을 해주는 LDC(Low DC/DC Converter)가 반드시 필요하다. OBC와 LDC는 차량에 독립적인 시스템으로 동작 하며 개별 공간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를 통합한 시스템을 활용하여 무게 및 사용 공간 확보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 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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