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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네티트 카의 취약점 분석 및 보안 시스템 설계
Analyzing of connected car vulnerability and Design of Security System 원문보기

한국정보통신학회 2016년도 춘계학술대회, 2016 May 25, 2016년, pp.241 - 243  

김태형 (동의대학교) ,  장종욱 (동의대학교)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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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 자동차 보안은 'Door Lock'과 같은 물리적인 접근을 방지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시대가 발달함에 따라, 자동차 보안의 트렌드는 이러한 물리적인 보안에서 굉장히 지능적으로 바뀌었다. 이러한 변화는 해커들로 하여금 차량 통신 시스템을 공격할 계기를 만들게 되었고 현재 차량 통신 시스템은 몇 가지 취약점이 존재하는 CAN Protocol을 사용하고 있다. 첫 째로 ID 스푸핑, 둘 째로 서비스 분산 공격, 셋 째로 안드로이드 좀비 어플리케이션이다. 현재 자동차들은 엔진 제어나, 도어 락 제어, 그리고 핸들의 제어를 위해 수많은 ECU들을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CAN Protocol은 신호를 Broad - Cast 방식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해커들은 굉장히 쉽게 그 신호에 접근 가능하다. 그리고 차량 통신 시스템을 공격하기 위해 Android나 IOS와 같은 범용성이 높은 어플리케이션을 자주 이용한다. 차량의 소유주가 블루투스 동글을 통해 신호를 넓게 퍼뜨리게 되면 해커는 이 신호에 쉽게 접근하게 되고, 해당 데이터를 수집해 분석하고 그들은 차량의 ECU를 공격하기 위해 특정한 데이터를 만들고 ECU에 전송해 ECU를 제어하게 된다. 그래서 본인은 인증 시스템과 안드로이드의 말단에서 이러한 공격을 막을 방법을 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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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 the Past, Trend of car security was Physical Something like doorlock system, and The Generation did not have skills connecting External devices. Through Car Development is up, that trend of car security Changed Physical Security to Intelligence Security. This Changes give a chance to hackers to a...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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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안 방법

  • DOS 공격으로 중앙 모니터링 ECU에서 빈도수가 높은 순으로 최상위 우선권을 가지는 데이터들을 검사 해 DOS공격을 탐지하고, 같은 기능을 하는 ECU를 하나 더 장치해 스위치하고 DOS로 들어온 데이터의 ID를 바탕으로 스위치한 ECU에서 그것 보다 높은 메시지를 만들어 통신하게 한다. 그렇게 되면 새롭게 생성된 메시지는 Dos로 들어오는 메시지보다 항상 우선권을 가지므로, 중재기능에 의해 무의미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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