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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하는 증강현실 구현 앱의 설계 및 개발
Design and Development of Implementation of augment reality application with support cross-platform 원문보기

한국정보통신학회 2017년도 춘계학술대회, 2017 May 31, 2017년, pp.438 - 440  

조재익 (동의대학교) ,  전제응 (동의대학교) ,  배동현 (동의대학교) ,  윤현수 (동의대학교) ,  최병윤 (동의대학교)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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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여러 플랫폼에서 실행가능하며 누구나 손쉽게 증강현실을 구현하는 앱을 설계하고 개발하였다. 크로스 플랫폼 형태로 PC와 모바일(안드로이드, iOS)에서 동작하며 사용자들이 앱 안에서 증강현실의 좌표가 되는 마커와 구현될 모델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증강현실 구현의 진입장벽을 낮추고자 한다. 앱은 Unity 3D 엔진과 오픈소스 증강현실 SDK인 ARToolkit으로 구성된다. Unity 3D는 UI와 마커, 그리고 모델 오브젝트를 구현하고 ARToolkit과 연동되어 크로스 플랫폼 개발을 위한 메인 엔진으로써 사용된다. 본 논문은 증강현실 구현 앱의 설게 및 제작 방식을 제시하고 앱의 사용 예시를 설명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research, we design and develop an app that can be run on multiple platforms and easily realize augmented reality. It works on PC and mobile (Android, iOS) in cross platform and users want to lower the barriers to entry of augmented reality by allowing users to select the marker to be augmen...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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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Unity 3D 엔진과 오픈소스 증강현실 라이브러리인 ARToolkit을 이용하여 많은 사람들이 증강현실을 손쉽게 접하고 구현할 수 있도록 PC와 모바일에서 실행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을 설계 및 구현하였다. 그리고 Unity 3D의 크로스 플랫폼 빌드 기능을 이용하여 개발된 앱의 동작을 확인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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