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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9년도 제59차 동계학술대회논문집 27권1호, 2019 Jan. 16, 2019년, pp.309 - 312
김동만 (한국교원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이태욱 (한국교원대학교 컴퓨터교육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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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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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교육이 다른 교과와 차별화되는 이유는? | 정보교육이 다른 교과와 차별화되는 이유는 미래정보사회의 핵심능력이 될 컴퓨팅 사고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교과이기 때문이다. 컴퓨팅 사고력은 복잡한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발견하고 아이디어가 생성되어 알고리즘으로 표현되며, 컴퓨팅 시스템을 이용한 문제해결의 과정에서 반드시 필요한 사고력이다. | |
분해란? | 사전적 의미의 분해(decomposition)란 여러 부분이 결합되어 이루어진 것을 낱낱으로 나누는 것인데, 컴퓨팅에서 분해 작업을 할 때는 분해로 인해 전체가 갖는 정보가 손상되거나 손실되지 않도록 유지해야 한다[13]. 그리고 컴퓨팅시스템을 이용할 때, 분해의 과정으로 이루어진 부분이 다시 합쳐졌을 때 기존 문제상황을 해결하는 것 이상의 결과가 나온다면, 이 또한 문제가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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