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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계층화된 비행 공역기반 소형 무인 항공체 비행 시뮬레이터 개발
UAV Flight simulator based on Layered Airspace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9년도 제59차 동계학술대회논문집 27권1호, 2019 Jan. 16, 2019년, pp.251 - 252  

최효현 (인하공업 전문대학 컴퓨터정보과) ,  조수한 (인하공업전문대학 컴퓨터정보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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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소형 무인항공체 (UAV, Unmanded Aerial Vehicle)가 제한된 공역 (airspace)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예측할 수 있는 시뮬레이터를 개발하여 테스트를 수행한 결과를 보인다. 많은 소형 UAV가 밀집해서 비행하는 상황을 가정하여 충돌의 발생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공역을 고도에 따라 계층으로 나누었으며 시뮬레이터에 이를 반영하였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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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그렇기 때문에 협소한 장소에서 다수에 비행체가 비행할 것으로 예상 되고, 이런 좁은 장소에서 효율적으로 비행할 수 있도록 테스트할 수 있는 시뮬레이터가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Unity를 기반으로 하여 이러한 시뮬레이터를 구현한 결과를 보인다
  • 본 논문에서는 Unity3D를 이용하여 가상에 공간에 UAV가 다수 밀집할 때를 테스트 할 수 있는 시뮬레이터를 개발 하였으며, 이를 통해 차후에 좁은 구역에서 레저용, 상업용등 다수에 드론의 통제를 원활히 하고 효율성을 증대 시킬 수 있다. 추후 각 Area에 드론이 과도하게 밀집될시 에는 자동으로 충돌을 회피하기 위해 이동하는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며, 이동시에는 특정 위치로 이동하여 layer 및 area간 이동시에도 충돌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구역을 설정하여 효율적인 이동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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