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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방송공학회 2018년도 추계학술대회, 2018 Nov. 02, 2018년, pp.36 - 38
박종빈 (전자부품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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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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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터를 이용해서 입력된 콘텐츠를 물리적 공간에 투사 시 발생하는 문제는 무엇인가? | 프로젝터를 이용해서 입력된 콘텐츠를 물리적 공간에 투사 시 발생하는 주된 문제는 프로젝터 좌표계와 물리적 공간 좌표계가 다르기 때문에 기하학적 왜곡이 발생한다는 것이다. 이를 보정하려면 기본적으로 사영변환(Perspective Transform)을 수행하여 원시 콘텐츠를 물리적 공간에 맞게 미리 변형하여 투사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 |
호모그래피 변환 행렬은 어떻게 구할수 있는가? | 기하학적 보정은 한쪽 좌표계에 존재하는 점들을 다른 쪽 좌표계의 점들로 변환시키는 문제로써 모든 점들을 하나의 벡터로 표현하고 여기에 변환 행렬을 곱함으로써 보정이 수행된다. 이러한 변환을 호모그래피(homography) 변환이라 하며, 호모그래피 변환 행렬은 서로 다른 2개의 평면 사이에 존재하는 4개의 대응점을 찾음으로써 구할 수 있다[6][7]. | |
비평면 사물스크린 시스템의 주요 구성요소들은 무엇인가? | 그림 1은 이러한 서비스를 위한 사물스크린 시스템의 주요구성요소들을 나타낸다. 콘텐츠 제공부(Contents Provider, CP), 디지털 사이니지 응용계층 소프트웨어 (Digital Signage Application Layer S/W, DSW), 터미널 단말장치(Terminal Device, TD), 카메라(Camera, CAM)를 포함하고 있다. 콘텐츠 제공부는 로컬 혹은 원격지의 파일, 네트워크 스트리밍, PC 및 네트워크상에서의 프레임 공유와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원시 콘텐츠(Raw Contents)를 제공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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