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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력전자학회 2019년도 춘계학술대회, 2019 July 02, 2019년, pp.204 - 206
박진형 (충남대학교) , 김건우 (충남대학교) , 김종훈 (충남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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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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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배터리의 정의는? | 일반적으로 폐배터리는 초기 배터리 용량의 80%가 되는 지점부터 폐배터리로 정의하며, 일반 사용 영역에서의 배터리에 비해 내부 저항 증가 및 특성이 더욱 비선형적인 경향성을 나타내기 때문에 상태 추정에 큰 어려움이 존재한다. 따라서 폐배터리를 사용할 경우, 초기 배터리 상태에 비해 내부 저항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내부 발열이 증가하여 안정에 대한 주의가 더욱 요구된다. | |
최근 세계 자동차 기업들은 전기 자동차에서 회수된 폐배터리를 재활용하는 방안에 대해 강구하고 있는 이유는? | 이러한 전기 자동차의 급격한 성장에 맞춰, 전기자동차에서 회수되는 폐배터리의 처리 문제 및 활용 방안을 국/내외적으로 큰 관심 분야가 되고 있다[1]. 폐배터리를 화학적으로 처리하기 위해서는 막대한 비용이 요구되고, 처리하는데 있어 환경오염의 문제가 발생한다. 따라서, 최근 세계 자동차 기업들은 전기 자동차에서 회수된 폐배터리를 재활용하는 방안에 대해 강구하고 있다. | |
전기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이유는? | 최근 환경 규제에 따른 전기자동차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면서 전기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전기 자동차의 급격한 성장에 맞춰, 전기자동차에서 회수되는 폐배터리의 처리 문제 및 활용 방안을 국/내외적으로 큰 관심 분야가 되고 있다[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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