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조선기자재 수출확대를 위한 글로벌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A Study on Global Marketing Strategy for Improving the Ship-Parts Exports 원문보기

한국항해항만학회 2019년도 춘계학술대회, 2019 May 15, 2019년, pp.127 - 128  

황선우 (한국해양대학교 대학원) ,  신동호 (한국해양대학교 대학원) ,  김환성 (한국해양대학교 물류시스템공학과)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2008년 금융위기 이후 국내 조선기자재 기업은 국내 조선3사의 수주량 급감에 따른 물량 확보가 어려워지면서 기업의 생존에 직면하게 되었고, 이에 기자재 기업에서는 제품 다각화와 해외 시장 진출이 중요한 목표가 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전문가 델파이 조사SWOT 분석을 바탕으로 기자재 기업의 성장 단계별 해외 진출 중요 요소를 분석하고 이를 이용하여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온.오프 라인 해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기자재 기업의 전통적인 오프라인 마테팅 전략인 수출상담회/전시회 활용과 온라인을 활용한 마케팅을 함께 제시함으로써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해외 시장 진출이 가능하며, 아울러 온.오프 라인 통합 플랫폼 구축이 필요함을 시사하고 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fter the financial crisis in 2008, Korean ship-parts manufacturing companies faced the survival of companies due to the difficulty in securing the volume of orders by sharp dropping in orders from big-three Korean shipbuilders. In ship-parts industry, product diversification and overseas market ent...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조선기자재 전문가를 대상으로 델파이 조사 및 SWOT분석을 바탕으로 기자재 기업의 성장 단계별 해외 진출 중요 요소를 분석하고 이를 이용하여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온.오프라인 해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 본 연구에서는 한국조선해양기자재공업협동조합의 수출지원사업 자료를 바탕으로 해석을 행하고자 한다. 먼저 해외 진출사례 구분으로는 수출상담회/전시회 활용 사례,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한 사례, 온라인 사이트를 활용한 사례에 대해 기업인터뷰 및 자료를 이용하여 분석을 행하였다.
  • 본 연구에서는 조선기자재 전문가를 대상으로 델파이 조사 및 SWOT분석을 바탕으로 기자재 기업의 성장 단계별 해외 진출 중요 요소를 분석하고 이를 이용하여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온.오프라인 해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중략)
  • 셋째, 델파이 조사에서 도출한 결과를 도식화하여 SWOT 분석의 각 요소를 도출하였으며, 마지막으로 SWOT 분석의 결론 도출 전략의 일환으로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해외 마케팅 전략을 적용하여 이 연구의 결론 및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한다. (중략)
  • 이에 본 논문에서는 조선기자재기업의 성장 단계별 해외 진출 중요 요소를 분석하고 이를 이용하여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해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