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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보통신학회 2016년도 추계학술대회, 2016 Oct. 25, 2016년, pp.961 - 964
류재훈 (목원대학교) , 류광렬 (목원대학교)
This paper describes the implementation of AUSV system for Sonar Image acquisition. The system be controlled by FF-PID algorithm for the thrusters using motion sensor and DGPS. As experimental results, the control performance is that the error distance from the destination positions are under 5m i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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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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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가 빠르고 길이 6m 이상의 쾌속정을 이용한 자율항법 선박의 주요 목적은? | [1] 또한, 연구 목적에 따라 선체의 종류도 다양하다. 속도가 빠르고 길이 6m 이상의 쾌속정을 이용한 자율항법 선박은 주로 목적지 좌표의 영상 촬영이 목적이였으며, 해양의 생태 변화 조사에는 바지(Barge ship) 선박, 쌍동선(Catamaran ship)을 사용하였다.[2] 국내에서도 알고리즘 개발, 조사 분야의 자율항법 시스템 개발이 진행되고 있으나 아직 미미한 수준이다. | |
자율항법이란? | 자율항법(Autonomouse Control)은 사용자가 의도한 목적지로 자율로 이동하는 기술이다. 해상에서 무인자율항법 시스템 (AUSV : Autonomous Unmanned Surface Vehicle)은 군사나 조사를 위해서 연구되어 왔다. | |
Sonar 촬영을 위한 자율항법 시스템의 기대효과는? | 실험 결과, 자율항법 시스템의 거리 오차는 최대 6m, 유인선으로 촬영한 영상과 구현된 AUSV 영상과의 차이는 약 12 pixel 정도이다. 따라서 AUSV 시스템은 비교적 우수한 항법제어가 가능하였으며 사람이 직접 승선하여 촬영할 수 없는 제한된 지역, 즉 유인선으로 불가능한 지역에서의 촬영이 가능하여 그 활용도가 높다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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