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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시 광고 송출 시스템 설계
Design of target advertisement transmission system in Taxi 원문보기

한국정보통신학회 2016년도 추계학술대회, 2016 Oct. 25, 2016년, pp.247 - 249  

이재웅 (동의대학교) ,  장종욱 (동의대학교)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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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지자체, 공공기관들은 상품의 효과, 정보의 전파를 목적으로 광고서비스 등을 통해 대중들에게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광고서비스는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는데 그 중 대표적으로 전광판, TV광고, 인터넷 및 모바일 광고, 대중교통 등이 있다. 본 논문에서는 여러 가지 광고 서비스들 중 택시를 대상으로 한 광고서비스 기술에 대해 연구하고자 한다. 기존에 택시와 유사한 버스나 지하철에서는 디스플레이를 통해 광고를 하고 있다. 하지만 유일하게 택시는 공간적 제약사항 때문에 랩핑 광고만 하고 있다. 서울, 경기도, 인천을 오가는 GBUS 하루 평균 이용 승객은 약 423만 명이다. 전국적으로 본다면 이수치는 매우 높다. 그러나 이것은 오로지 많은 이들에게 한 광고를 보여줌으로써 광고에 대한 관심을 낮춘다. 이 연구를 통해 전국 254,823대의 택시를 대상으로 한 광고서비스를 개발하고자 한다. 승객의 개인정보 수집을 통해 승객의 연령, 성별, 취향, 자주 이동하는 장소에 따른 정보를 분류하여 승객의 관심사를 초점으로 한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를 이용한다면 택시에 탑승한 승객의 이동경로 주변 정보 등을 함께 집중송출 시켜 줌으로써 광고효과를 높여 줄 것 이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orporation, local government and government office provide useful information. Advertisement service is getting various manner. Typical example is electronic display, TV-advertisement and internet or mobile advertisement service. In this paper, I'm study about Taxi-advertisement service still. A si...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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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은 앱을 통해 이용하는 택시승객들 혹은 길거리에서 택시를 잡아 이용하는 승객들에게 빅데이터로 승객들의 성향을 분석한 서버를 통하여맞춤 광고를 송출 시켜줌으로써 그 광고의 효과를 극대화 시켜준다.
  • 본 논문은 유비쿼터스 기술의 발달과 빅데이터의 발달로 정보화 사회에 새로운 효율적인 광고 방식을 도입하고, 계속적인 빅데이터와 영상처리 기술의 발달로 인해 광고주는 필요한 소비자에게 광고를 전달하고, 소비자는 필요한 정보를 제공받음으로써 광고가 더 이상 따분하고 불필요한 영상이란 이미지를 탈피한다. 또한 실시간으로 처리 되는 영상처리로 광고주는 소비자에 대한 성향을 쉽게 분석 할 수 있고, 소비자는 빅데이터를 이용한 택시 광고송출 설계로 인해 계속적인 노출로 인해 소비로 이어지게끔 유도하는 것이 목적이다.
  • 본 논문의 핵심기술로 빅데이터기반으로 맞춤 광고송출과 동시에 영상 이미지 처리를 통한 데이터 수집 이다. 승객이 어플을 이용하여 택시를 탑승하면 좋겠지만 어플을 이용하지 않는 승객일 경우 영상 이미지처리로 기존에 받아둔 SNS, 메신저 어플등 으로부터 승객을 찾아낸 후 비교분석하여 승객의 정보를 찾아내 승객에게 맞춤 광고 서비스를 제공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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