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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보관리학회 2018년도 제25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8 Aug. 17, 2018년, pp.21 - 24
김갑선 (중원대학교 교양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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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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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도서관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변화와 혁신의 원동력은 무엇에 기반하는가? | 대학도서관 사서는 도서관 정보서비스 운영의 주체로서 대학도서관이 직면하는 다양한 변화를 인식하고 도서관과 정보서비스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핵심이여야 한다. 대학도서관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변화와 혁신의 원동력은 조직 구성원들의 전문적 업무 역량에 기반한다. | |
대학도서관 사서는 도서관 정보서비스를 운영하는 주체로서 무엇이어야 하는가? | 대학도서관 사서는 도서관 정보서비스 운영의 주체로서 대학도서관이 직면하는 다양한 변화를 인식하고 도서관과 정보서비스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핵심이여야 한다. 대학도서관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변화와 혁신의 원동력은 조직 구성원들의 전문적 업무 역량에 기반한다. | |
사서의 전문 업무 역량의 검토를 위한 시발점으로서 대학도서관 사서가 지각하는 근거기반실무에 관한 인식을 파악하는 것은 의미가 있는 것인데, 여기서 근거기반실무란 어떤 역량인가? | 사서의 전문 업무 역량의 검토를 위한 시발점으로서 대학도서관 사서가 지각하는 근거기반실무에 관한 인식을 파악하는 것은 의미 있는 연구가 될 것이다. 근거기반실무는 현재의 업무 개선을 위하여 과학적이며 최신의 연구결과를 근거(evidence) 로 식별하고 업무에 적용하며 활용할 수 있는 지적 역량이다. 이러한 근거기반실무 지식은 사서의 개인적 차원의 내부적 혁신적 요소로 간주할 수 있기 때문에 대학도서관과 사서직의 지속적 발전과 혁신을 위한 근거가 된다고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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