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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보처리학회 2010년도 춘계학술발표대회, 2010 Apr. 23, 2010년, pp.314 - 317
홍명덕 (인하대학교 일반대학원 정보공학과) , 유영훈 (인하대학교 공과대학 컴퓨터정보공학부) , 조근식 (인하대학교 공과대학 컴퓨터정보공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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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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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경로 모형에 대한 제약 조건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 1) 모든 차량은 동종의 차량이다. 2) 운행되는 차량의 비용은 총 운행 거리에 비례한다. 3) 각 차량은 최대 적재용량까지 적재가 가능하며 모든 차량의 적재 용량은 동일하다. 4) 고객 노드들 간의 차량 운행속도는 동일하다. 5) 화물의 적재 및 하역에 소요되는 시간은 고려되지 않는다. 6) 차량의 출발 및 종착은 물류 창고에서만 이루어지며, 단일 물류 창고만 존재한다. 7) 모든 고객 노드들은 서비스를 받아야 한다. 8) 한 차량의 총 이동거리에 대한 제약은 없다. 9) 모든 고객 노드들은 서비스가 가능한 시간대를 가진다. 10) 차량은 물류 창고에서 동시에 출발하며 물류 창고 서비스 종료 시간 내에 복귀해야 한다. | |
휴리스틱 기법의 특징은 무엇인가? | 완전 최적화 기법은 모든 가능한 경로를 조사해보는 방법으로 문제에 따라 최적 해를 구하는 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최적 해를 구한다는 보장이 없을 수도 있다. 휴리스틱 기법은 모든 가능한 경로를 조사하지 않고 다양한 지역 탐색(Local Search) 기법을 제어하여 여러 해를 생성하고 지능적으로 정보를 구축하여 최근사 해를 도출하는 방법으로 최근사해(Nearest Optimal Solution)를 효율적으로 얻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
Solomon의 삽입 기법이란 무엇인가? | 이러한 차량 경로 스케줄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휴리스틱으로는 Solomon의 삽입 기법(Insertion Heuristic)이제안된 이후로 많은 해법들이 연구되고 있다. Solomon의 삽입 기법은 특정한 기준 값을 계산하여 일부 구성된 부분경로에 아직 경로에 포함되지 않은 고객지점 들을 하나씩 추가하면서 해를 완성하는 기법이다[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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