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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12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2 Oct. 25, 2012년, pp.617 - 625
한순우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조승현 (한국표준과학연구원) , 김준우 (한국표준과학연구원) , 허태훈 (한국표준과학연구원)
Non-contact detection of internal defects in a rail using ultrasonic waves is discussed in this paper. Cracks in a rail may be a cause of a serious railway accident such as derailment if left undetected. Concurrent rail inspection method based on ultrasonic testing using piezoelectric transducers h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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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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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는 탐상 방식은? |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는 탐상 방식은 압전형 초음파 탐촉자를 적용한 레일 탐상차량 또는 수동탐 상기를 이용하는 것이다. 이 장비들은 1960 년대부터 연구되어 현재 해외의 많은 업체들이 제작 및 판매 중이다. | |
철도 레일은 무엇인가? | 철도 레일은 열차의 주행을 안내하고 운행 하중을 지지하며 지반으로 분포시키는, 철도의 핵심 요소이다. 레일에는 열차 통과 시 높은 하중이 지속적으로 가해지므로, 만일 그 내부에 결함이 발생하면 빠른 속도로 진전되어 레일을 파손시킬 수 있다. | |
레일의 결함으로 레일이 파손되어 중대사고로 이어진 예는? | 따라서 레일의 결함을 적시에 검출하지 못한다면 레일이 파손되어 열차 탈선 등의 중대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이러한 사고의 예로서는 2000 년에 영국 Hatfield 에서 발생한 열차 탈선사고를 들 수 있는데, 레일에 발생한 결함이 검출되지 않은 채로 진전되어 레일을 파손시키고 이에 따라 열차가 탈선된 경우로서 4 명이 사망하고 70 명이 부상하였다(1). 또한 통계에 따르면 1998 년 – 2008 년 사이에 미국에서는 레일 두부(head) 등의 결함으로 인해 1200여건의 크고 작은 탈선 사고가 발생하였으며 누적 피해 금액은 3 억 달러에 이른다(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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