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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패턴 설계인자에 따른 타이어 라벨링 성능변화 연구
A Study on Tire Labeling Performance for Tire Pattern Design 원문보기

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13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3 Oct. 23, 2013년, pp.268 - 270  

강영규 (금호타이어 연구본부) ,  정대원 (금호타이어 연구본부) ,  오약전 (금호타이어 연구본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t is well known that tire pattern design factors have a large influence on overall tire performance. In this paper, the basic study on the effects of tire pattern design factors on tire labeling performance has been carried out through experimental tests. The pass-by noise is affected by tire patte...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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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시험타이어는 중대형차 규격인 225/60R16로 선정하였으며, Table 1 과 같이 Slick Tire를 이용하여 타이어 패턴의 주요 설계인자인 TAW 대비 Shoulder Rib폭 비율. NG(net gross)%, Sipe 수 및 PTN의 종Groove수의 타이어 라벨링 성능에 대한 영향을 연구하였다.
  • 이에 현재 유럽과 일본 및 한국 등에서 Tire Labeling제도를 실시하여 타이어의 회전저항에 대해 규제를 하고 있으며, 과도한 회전저항 저감에 따른 소음 등의 악화를 방지하기 위하여 타이어 소음도 동시에 규제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Tire Labeling제도의 항목인 회전저항(rolling resistance, RR)과 타이어 소음(Pass-by Noise or Rolling Sound, PBN) 성능이 타이어의 패턴 설계인자 변화에 따라 변화하는 정도 및 패턴설계 인자의 영향을 연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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