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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2 no.4, 2014년, pp.105 - 110
남승국 (한국타이어 중앙연구소) , 오염락 (한국타이어 중앙연구소) , 전성희 (한국타이어 중앙연구소)
This paper presents the hysteresis friction of a sliding elastomer on various types of surfaces. The hysteresis friction is calculated by means of an analytical model which considers the energy spent by the local deformation of the rubber due to surface asperities. By establishing the fractal chara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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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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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연구에서 차량의 노면 마찰의 주요 성분은 무엇인가? | 노면 마찰 관점에서 차량 주행 중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큰 마찰을 주어 차량의 미끄러짐을 최소화하는 능력이다.1) 초기 연구에서는 노면 마찰의 두 주요 성분으로서 점착(adhesion)과 히스테리시스 (hysteresis)의 존재를 강 | |
히스테리시스는 어떻게 발생되게 되는가? | 그렇지만, 도로가 거칠고 젖어 있는 경우에, 점착은 큰 의미가 없어진다.2) 히스테리시스는 골재의 마이크로 거칠기 및 아스팔트 콘크리트 노면의 마크로 거칠기 특성에 의하여 타이어 고무가 주기적으로 변형하는데에서 생겨난다. 두 가지의 표면 구조, 곧 마이크로 거칠기(1μm ~ 0. | |
도로 상태에 따라 점착 성분의 중요도가 어떻게 달라지는가? | 2) 점착 성분은 도로와 타이어 표면 사이의 분자 간 접합지점의 전단 때문에 발생한다. 이 성분은 도로가 매끄러울 때 특히 더 중요하다. 그렇지만, 도로가 거칠고 젖어 있는 경우에, 점착은 큰 의미가 없어진다.2) 히스테리시스는 골재의 마이크로 거칠기 및 아스팔트 콘크리트 노면의 마크로 거칠기 특성에 의하여 타이어 고무가 주기적으로 변형하는데에서 생겨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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