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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14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4 Oct. 29, 2014년, pp.267 - 272
전종익 (LIG넥스원) , 이종학 (LIG넥스원) , 정의봉 (LIG넥스원) , 강광희 (LIG넥스원) , 최지호 (LIG넥스원)
In this paper, we analyze the characteristics for the driving shock resistance of the military vehicle through the bump test. Prior to the experiment, theoretical analysis was performed by using the SRS(shock response spectrum) and VRS(vibration response spectrum) analysis method. And we estimated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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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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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 내충격 시험에서 수직방향 가속도를 측정하기 위해 통과속로는 얼마로 했는가? | 통과속도는 각각 10km/h, 20 km/h, 30 km/h로하여 수직방향 가속도를 측정하였다. 데이터의 수집은 1. | |
도로교통법의 도로안전시설 설치 및 관리지침에 따른 과속방지턱의 규격은 얼마인가? | 과속방지턱의 규격은 도로교통법의 도로안전시설 설치 및 관리지침에 나타나있으며 설치길이 3.6m, 설치높이 10cm 로 규정하고 있다. 본 실험에서 적용한 과속방지턱은 신도산업㈜에서 제작한 규격품으로 길이 3. | |
Shock response spectrum 분석법이란 무엇인가? | SRS 분석법은 시간영역에서의 충격값을 주파수 영역의 충격값으로 변환 및 정리하는 기법으로 그림 3과 같이 고유진동수가 다른 SDOF 시스템에 Half-Sine 충격하중이 입력되었을 때의 각각의 고유진동수에 따른 응답이 다르게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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