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14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4 Oct. 29, 2014년, pp.660 - 664
이원태 (현대중공업 건설장비연구소) , 김영현 (현대중공업 건설장비연구소)
A diesel forklift truck under 3-ton class has disadvantages in the vibration transmission path. Because the weight ratio of body structure to powertrain which is source of excitation force is lower th an a mid-class forklift. In addition, the torsional and bending vibration mode frequencies of body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지게차의 사용 목적은? | 지게차는 화물의 상하차 및 적재를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산업차량으로써 작업 특성상 차량의 이동과 정차가 빈번하게 반복되는데, 이에 따라 엔진 idle 상태에서 운전 시간의 비율이 일반 자동차에 대비하여 상대적으로 높다. 따라서 엔진 idle 상태에서 차체 진동은 중요한 품질 요소로 작용하며, 설계 요구 수준이 상당히 높은 실정이다. | |
캐노피 타입의 소형 지게차의 구조적 단점은? | 3톤 급 이하의 소형 디젤 지게차의 경우, 기진원인 파워트레인 대비 차체 구조의 중량비가 낮아 진동 전달 경로 측면에서 매우 불리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특히 캐노피 타입의 소형 지게차는 idle 운전영역에서 차체 구조의 굽힘 및 비틀림 진동 모드의 고유주파수가 4기통 엔진의 2차 기진력 주파수 대역에 인접하게 위치하고 있다. 따라서 구조 공진에 의한 운전석 진동 문제의 원인이 되므로 제품 개발 단계에서 차체 구조의 동특성을 고려한 설계 검토가 필요하다. | |
지게차 엔진 idle 상태에서 차체 진동이 중요한 품질 요소로 작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지게차는 화물의 상하차 및 적재를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산업차량으로써 작업 특성상 차량의 이동과 정차가 빈번하게 반복되는데, 이에 따라 엔진 idle 상태에서 운전 시간의 비율이 일반 자동차에 대비하여 상대적으로 높다. 따라서 엔진 idle 상태에서 차체 진동은 중요한 품질 요소로 작용하며, 설계 요구 수준이 상당히 높은 실정이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